오산 고민은 여기로!

오산시에 GTX역사 만들어 주세요~

작성자
오산비상
작성일
2018-07-06 14:30
조회
137
존경하는 안민석 의원님
항상 오산 시민의 편의를 도모해주시는데 대한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저는 예비 오산인으로써 오산의 발전을 위해 간곡한 말씀 올리겠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경기도 오산시 부산동은 SRT가 직접적으로 지나는 곳이고, 위로는 동탄GTX역 아래로는 평택 지제역이 있습니다. 이둘은 모두 서울 강남역으로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핵심 개발사업입니다.

오산의 발전은 이 두곳으로 인해 앞으로 많은 제약을 받을수 밖에 없는 절대절명의 시점에 들어섰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듯 오산시민의 경제적, 정신적 잠재적 피해는 이미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GTX없는 오산에서 지하철이든 버스든 서울진입은 1시간20분이 걸립니다.
향후 GTX완성후 동탄에선 20분이랍니다. 지제역에서도 SRT로 20분이면 됩니다.

오산만 교통이 낙후되는 시점이 몇년 남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돌이킬수 없는 피해가 생길까 걱정이 앞섭니다.
평택은 지금 최고의 시정운영을 통해 개발을 가속화 하고 있습니다. GTX지제역을 추진중이고, 바로옆에 안성 스타필드가 건축허가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산보다 더 먼 평택이 왜? 오산 바로 위인 동탄이 왜? 이렇게 드러나게 발전하고 있을까?에 대한 부러움과, 오산은 왜? 이렇게 발전이 더디다는 평가를 수시를 들어야 할까요?

차후 오산예비 시민으로서 오산을 좋아하기에 이러한 격차가 앞으로 점점더 커지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인데
..오산 내부 교통망만 생각하는것 같아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사실 내부교통망도 모두 동탄 눈치보며 상의해야 되는 시점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산 내수경기만으로 오산 발전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지지부진한 운암뜰개발도 GTX역사가 없으니 동력이 상실되는 것이라 봅니다.

주변 도시의 발전의 흐름에 맞춘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오산의 획기적인 서울 접근성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동탄 평택의 발전을위해 SRT길만 내주는 안타까운 행정만 있습니다.
부산동 아래로 수도권 고속철도가 지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곧 길을 내주면서 이득은 얻을 생각 못하는 협상력 결핍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오산의 미래를 위해 어떻게든 오산에 GTX 역사가 생겨야 한다고 봅니다.
지도 모양으로만 봐도 오산은 화성에 둘러 쌓여 있습니다.
경제력 있는 중산층은 선호도가 높은 살기좋은 동탄으로의 인구 유출은 불을 보듯 뻔한 사실입니다.
갈수록 커지게 될 개발 격차와 인구유출로 인한 세수 감소...
이 모든것이 오산시청의 시정력에도 직결될 내용이며 오산시민의 자존감에도 많은 영향을 줄수 밖에 없습니다.

중대차한 이 시점에서 오산시에 GTX역 개발계획을 발표해 주시길 바랍니다.
GTX라인이 오산시를 지나고 있기때문에 역사만 만들면 된다고 합니다.

다행히 삼성역사쪽의 공사지연문제로 GTX라인 건설이 2023으로 늦어질것 같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2021년 말에 개통되는시점이 2025년까지 장기화 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꼭 오산 시장님께 힘을 실어 주셔셔
살고싶은 오산으로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교육도시 교통도시 작지만 강한 도시로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독립된 시로써 모든걸 갖출수 있음에도 옆시의 규모와 행정력에 밀려 소규모 행정만 해야하는 오산시를 ...

동탄과 평택이 부러워해서 오산시로 전입오고 싶지만 넘사벽이란 소릴 듣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오산이 경기 남부의 핵심도시가 되도록 많은 노력 부탁드립니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예전에 오산시티자이2차 예비입주자 모임때 인사 못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사진으로만 봤는데...
언젠가 꼭 뵙고 따뜻한 손인사 나누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더 큰 오산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