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TV] 문화계 블랙리스트-방송법…상임위 곳곳 여야 설전

자료집) 170914 교육 적폐 청산을 위한 토론회 자료집_교육희망포럼
2017.09.19
8
20170919 양주 북토크쇼
2017.09.20

[연합TV] 문화계 블랙리스트-방송법…상임위 곳곳 여야 설전

문화계 블랙리스트-방송법…상임위 곳곳 여야 설전
[앵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문화체육관광부 업무보고에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문제가 도마에 올랐습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에서 여야는 ‘방송법 개정안’을 놓고 공방만 벌이다 빈손으로 헤어졌습니다.
강은나래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교문위 전체회의에서 보수야당 의원들은 ‘블랙리스트’ 의혹 조사와 관련해 “정부가 적폐청산을 앞세워 초법적 권한을 휘두른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당 이은재 의원은 진상조사위원회가 세월호 유족 동향 문건 등 블랙리스트와 무관한 정보를 정부에 요청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사위에 민예총 등 장관과 연관된 단체 인사들이 대부분이라며 공정성이 의심된다고도 따졌습니다.
여당 의원들은 더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맞받았습니다.
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문화예술계와 체육계에 적폐청산위를 별도로 구성해 더 적극적으로 제보를 받아야한다며, “피를 보는 개혁”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도종환 장관은 검찰의 파견을 받아 ‘블랙리스트’ 조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과방위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재편과 관련한 ‘방송법 개정안’을 본격 테이블에 올렸으나 여야 이견만 재확인했습니다.
민주당은 노사 동수로 편성위원회를 구성해야한다고 주장했고, 한국당은 정부가 방송법 개정에 가이드라인을 준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국방위는 법안심사소위에서 군대 영창 제도를 없애는 내용의 군인사법 개정안을 일부 수정해 의결했습니다.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법’으로 불리는 ‘주택법 개정안’도 국토위 법안심사소위를 통과했습니다.
연합뉴스TV 강은나래입니다.
http://www.yonhapnewstv.co.kr/MYH20170919022700038/?did=1825m

더 큰 오산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