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MB 자택을 찾는 정치인들(영상 5:09)

4
20171103 의령 방문
2017.11.04
1
20171103 의령 북토크쇼
2017.11.06

[JTBC] MB 자택을 찾는 정치인들(영상 5:09)

다음 소식은요 < MB 자택을 찾는 정치인들 > 입니다.

지난달부터 계속 이명박 전 대통령 논현동 자택에서 거의 매일 집회를 하고 있는 시민단체가 있습니다. 이름이 ‘○를 잡자 특공대’인데요, 이 전 대통령이 검찰 포토라인에 설 때까지 자택 앞 집회를 멈추지 않겠다는 겁니다.

그런데 최근 며칠 전부터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집회현장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정청래 전 민주당 의원입니다.

[정청래/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난 1일 / 자료출처 : 유튜브 ‘서울의 소리 백은종’) : 얼마 지나지 않아 아마 수사당국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소환하지 않을까. 저는 그렇게 예상합니다.]

음… 어제는 또 안민석 의원이 논현동 자택을 찾았다고 합니다. 얘기 들어보시죠.

[안민석/더불어민주당 의원 (어제 / 자료출처 : 유튜브 ‘서울의 소리 백은종’) : MB가 저를 한두 번 정도를 구속시키려고 했었는데 저는 살아남았습니다. 어제의 범죄를 단죄하는 것, 거기에는 모든 사람이 예외일 수가 없고…]

그런데, 돌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화면을 보면서 말씀드리죠. 지난 30일 저녁, 이 단체 회원들이 갑자기 MB자택 부근의 한 술집으로 향했습니다. 술집 문을 열고 들어가더니, 저 구석에 앉은 20여 명의 손님들을 둘러쌉니다. “이명박 부역자들!” 뭐 이런 항의 구호를 외칩니다. 이 손님들은 놀란 표정으로 멍하니 쳐다만 보고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상황일까요.

그렇습니다. 이 자리에는 MB정부 국방장관인 김태영 전 장관,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 등 MB정부 인사들이 모였던 겁니다. 자택 앞에서 집회를 갖던 이 단체회원들이, 술집에 측근들이 모였다는 얘기를 듣고 이 곳을 찾아 시위를 벌였던 거지요. 아무튼 이명박 전 대통령, 시위대 때문에 삼성동 사무실 출근할 때는 다른 길로 돌아서 간다고 하더군요. 자,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http://news.jtbc.joins.com/html/863/NB11544863.html

더 큰 오산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국회의원 당선자 안민석 드림